Linuxpia/리눅스 사용 팁

[리눅스 팁] 여러 파일을 출력하기 위한 방법

Linuxpia4U 2024. 8. 18. 02:52
반응형

여러 파일을 출력하기 위한 방법

리눅스에서 여러 파일의 내용을 한꺼번에 출력하고자 할 때, cat 명령어를 사용하여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. 이 방법은 여러 텍스트 파일을 한 번에 읽어서 터미널에 출력하거나, 새로운 파일로 결합할 때 유용합니다.

cat 명령어 사용법

여러 파일의 내용을 연속으로 출력하려면 다음과 같이 cat 명령어를 사용합니다:

cat 파일1 파일2 파일3

예를 들어, file1.txt, file2.txt, file3.txt라는 파일이 있고, 이들의 내용을 한 번에 출력하려면 다음 명령어를 입력합니다:

cat file1.txt file2.txt file3.txt

이 명령어를 실행하면, 세 파일의 내용이 순서대로 터미널에 출력됩니다.

여러 파일 내용 확인하기

여러 파일을 결합하여 하나의 파일로 출력하기

여러 파일의 내용을 하나의 파일로 결합하고 싶다면, cat 명령어와 리다이렉션(>)을 사용하여 결과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:

cat file1.txt file2.txt file3.txt > combined.txt

이 명령어를 실행하면, file1.txt, file2.txt, file3.txt의 내용이 combined.txt 파일로 결합되어 저장됩니다.

여러 파일 결합하여 다른 이름으로 저장

정리

  • cat 명령어는 여러 파일의 내용을 연속으로 출력하거나, 결합하여 하나의 파일로 저장하는 데 유용합니다.
  • 여러 파일의 내용을 한 번에 보고 싶을 때는 cat 파일1 파일2 파일3 형식으로 사용합니다.
  • 여러 파일을 결합하여 새로운 파일로 저장하고 싶다면 cat 파일1 파일2 파일3 > 결합파일명 형식을 사용합니다.

이 방법을 통해 여러 파일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작업을 자동화할 수 있습니다.

반응형